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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DEP6224: 구성주의와 교육(CONSTRUCTIVISM AND EDUCATION)_강의계획서





목적: 수업의 목표는 3가지 근본적인 질문에 대답하기 위해서이다. 1. 지식의 본질은 무엇인가? 2. 어떻게 우리는 알게 되는가? 3. 어떻게 지식은 평가되는가?

수업개요

구성주의는 적극적인 창조와 생각, 아이디어, 행동 그리고 개인과 사회문화 내에 발생하는 경험의 결과의 이해의 변경이다. (1) 무엇이 유효한 지식으로 여겨지는가? (2) 어떻게 우리는 알게 되는가? (3) 지식의 가치는 어떻게 결정되는가? 구성주의는 개개인 학습자의 적극적인 역할을 중요시하며 사회와 개인의 경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배움의 과정이며 학습자에 의해 습득된 지식은 외적현실의 표현에 따라 달라진다. 수업은 이러한 이슈들을 지도, 배움, 기술, 사회, 연구 그리고 교육에 따라 다양하게 적용할 것이다. 궁극적으로 수업은 지식의 구성이며 삶을 알아가는 것이다.

교육목표와 결과물

교육목표 1.  ontology, epistemology,그리고axiology 이해해야 .
결과물1. Ontology, epistemology, axiology 관련된 핵심적인  개념과 용어를 설명할
                  있어야 한다.
결과물 2. 이러한 핵심적인 개념과 용어를 교육과 관련된 이슈에 적용할 있어야 한다
결과물3. 교육과 사회 내의 근본, 기능 그리고 지식의 탐구에 있어서 비판적인 관점을
                   증명할 있어야 한다.
교육목표 2. 다양한 타입의 구성주의의 기본적인 유사성과 차이점을 이해할 있어야 한다.
                결과물4. 다양한 타입의 구성주의 내에 ontology, epistemology, axiology   근본적인 유사점과 차이점을 구별할 있을
결과물5. 이러한 핵심 유사점과 차이점을 교육적 이슈에 적용할 있음
교육목표 3. 구성주의 철학, 이론, 교육학을 교육에서 구성주의를 사용하는 근거를 만들기 위해 나열할 필요성을 느낄 것이다
결과물6. 철학, 이론, 교육학을 통합시킬 있음.

평가
1.       25 요약
2.       수업평가


교재
Kvale, S. (1995). Themes of postmodernity. In W. T. Anderson (Ed.), The truth about the truth (pp. 18-25).
New York, NY: Putnam.
Lamichhane, S., & Wagley, M. (2008). Post modernism and Nepal’s education. Journal of Education and
Research, 1(1), 9-12.
Brooks, J., & Brooks, M. (1993). The case for constructivist classrooms. Alexandria, VA: ASCD.
** Read the whole book, but only write a 25-word summary of chapter 2.
Moore, T., Guzey, S., Roehrig, G., Stohlmann, M., Park,. S., Kim, Y. R., Callender, H., & Teo, H. J.
(2015). Changes in faculty members’ instructional beliefs while implementing model-eliciting
activities. Journal of Engineering Education, 104(3), 279-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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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에서 입술포진 났을 때 약 추천. abreva 그리고 Carmex

미국에 온지도 벌써 한달이 지났다. 환경, 음식이 바뀐 영향도 있겠지만 대학원을 다니면서 많은 공부량, 과제, 토론 등에 스트레스를 받아서인지 약 보름 전부터 입술이 간지럽기 시작하다가 결국 포진이 났다. 입술에 난 포진은 오른쪽 눈꺼풀에도 퍼지기 시작했는데 혹시 대상포진, 헤르페스가 아닌가 덜컥 겁이 났다. 그래서 저번주에 대학교에 있는 Health care center에 진료를 예약하고 검진을 받았다. 다행히 대상포진은 아니고 단순한 구순염에 눈꺼풀은 알러지같은 거라고 뜨거운 수건으로 찜질하고 푹 쉬라고 하셨다. 대학원생이 푹 쉬라는 건 불가능에 가깝지만 잠도 푹 자려고 노력했고 밥도 잘 챙겨먹으니 서서히 나아지고 있다. 완전히 나아진건 아니지만.. 덕분에 요즘에 화장도 못하고 렌즈도 못끼고 있다. 아무튼 눈가 포진에는 약을 바르지 않고 가벼운 찜질만 해주었더니 금방 차도가 보였지만 입술포진은 가만히 냅두니 잘 낫지 않았다. 그래서 미국 드럭스토어에서 몇가지 제품을 사서 발라보았는데 효과가 있어서 추천하려고 한다. 1.abreva 미국에서는 입술포진, 구순염을 cold sore, fever blister 라고 한다. 아무래도 감기에 걸리면 면역력이 떨어져서 입술에도 포진이 나기 때문에 이런 이름이 붙여진 것 같다. 다양한 구순염연고가 있었지만 그 중에 가장 유명하고 가장 비싸기도 한 abreva를 구매해보았다. 크기도 정말 작은데 가격이 22달러였다.미국은 처방전 없는 약은 대부분 이렇게 비싼 것 같았다. 아무튼 포진이 심하게 올라왔을 때 면봉으로 이 약을 조금 덜어서 입술과 입술 주변에 얇게 발라주었다. 바르자마자 따갑고 입술이 급격하게 건조해지는 기분이 든다. 하루에 3~5번 이상 발라주었던 것 같다.이 약은 입술에 오돌토돌하게 올라온 포진을 빠르게 잠재워주긴 하지만 입술과 그 주변 피부를 엄청 건조하게 만드는 단점이 있다. 이 약을 바르고 포진은 좀 아졌는데 그대신 입주변이 건조해져서 입꼬리 한쪽이 찢어지는 불상사가 나버렸다.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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